대전디자인진흥원, 내달 25일까지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성과전시회
대전디자인진흥원, 내달 25일까지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성과전시회
  • 황천규 기자 lin3801@dailycc.net
  • 승인 2021.01.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대전] 황천규 기자 = 대전디자인진흥원은 내달 25일까지 진흥원 1층에서 ‘2020 DIDP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에서 지원하고 대전디자인진흥원에서 추진한 ‘디자인개발지원사업’은 지역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기술융합 디자인혁신 지원사업’과 지역 기업 디자인 수요를 반영한 브랜드 및 패키지 라인업 등 시각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디자인산업 역량강화사업’으노 나눠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원 과제의 시제품 등 결과물과 지원기업 소개, 디자인 개발 과정 등 과제 추진 전 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지난해 3월 진흥원 출범 이후 처음 진행된 두 지원사업은 16개 과제 지원에 총 66개의 과제가 응모되는 등 지역 기업의 높은 디자인 수요와 경쟁률을 보였으며, 기업 만족도 조사결과 91%가 만족・매우 만족으로 나타나 지원기업들의 사업화 역량강화 및 실현가능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하였다.

윤병문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모든 참여기업과 개발기업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올해에도 각 분야의 여러 지원사업을 통해 대전 기업과 디자인 산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