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충남지역본부,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진공 충남지역본부,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사업 참여기업 모집
  • 장선화 기자 adzerg@naver.com
  • 승인 2021.01.27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양동민, 이하 중진공)는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사업 참여기업을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공장 사후관리는 스마트공장 도입 기업을 대상으로 부품교체(H/W)·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등의 운영 애로사항 해결 지원을 통해 스마트공장 활용도 및 효율성 향상을 지원하는 신규 사업이다. 올해 예산은 총 44.1억 원이고, 예산 소진 시까지 수시 접수한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의 유형별로 긴급복구형과 성장연계형으로 나누어 맞춤형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긴급복구형은 스마트공장 운영과 관련된 설비·부품·솔루션 등의 고장과 결함에 대한 AS를 통해 문제를 즉시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한 스마트공장 활용도 제고와 시스템 정상화를 목적으로 한다.

성장연계형은 스마트공장 도입 및 시설투자와 연계해, ▲생산품목 변경 ▲공정개선 ▲생산 효율성 개선 ▲보안 강화 등 디지털 기반 성장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총 사업비 50% 이내에서 지원하며 정부지원금 지원한도는 긴급복구형 최대 5백만원, 성장연계형은 최대 2천만원이다. 사업기간은 최대 6개월까지로 할 수 있고 연장 신청 시 2개월 연장도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정부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해 스마트공장 도입을 완료한 중소기업 중에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소기업 규모 기준*을 만족하는 기업이다.


이중 성장연계형은 위 조건과 함께, 최근 3년 이내에 중진공의 정책자금 지원을 통한 시설투자가 이루어졌거나 시설자금 지원 결정을 받은 기업인 경우 신청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중진공 홈페이지(kosmes.or.kr)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스마트진단기술처(055-751-9292) 및 충남지역본부로 하면 된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