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책읽는청주’대표도서…온·오프라인 시민투표 진행
2021년‘책읽는청주’대표도서…온·오프라인 시민투표 진행
  • 신동렬 기자 news7220@dailycc.net
  • 승인 2021.02.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청주] 신동렬 기자 = 청주시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021년 책읽는청주 시민독서운동 대표도서 선정을 위해 온·오프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

지난 17일 열린 추진위원회의를 통해 결정한 후보도서 15권을 선정했다.

부문(아동, 청소년, 일반)별 5권씩 총 15권의 도서를 대상으로 하는 시민투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대표도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와 네이버 폼을 활용한 온라인 투표와 권역별 14개 도서관(시립, 오창호수, 상당, 청원, 오창, 금빛, 오송, 서원, 흥덕, 신율봉, 강내, 옥산, 기적, 열린도서관) 25개 자료실에서 진행되는 현장투표가 병행된다.

또 후보도서들에 대한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접해 투표에 도움이 되도록 북튜버 ‘락서’가 소개하는 후보도서 영상을 2월 중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시민과의 소통채널을 다양화 하고 시민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후보도서는 총 15권으로 ▷일반부문은 ▲정세랑의 ‘시선으로부터’▲김초엽, 김원영의 ‘사이보그가 되다’▲이주희의 ‘강자의 조건’ ▲최평순 공저의 ‘인류세 : 인간의 시대’ ▲김연수의 ‘일곱 해의 마지막’ 등 5권이다.

청소년 부문은 ▲고정욱의 ‘퍽’ ▲이희영의 ‘페인트’ ▲이꽃님의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정은의 ‘산책을 듣는 시간’ ▲박지혜의 ‘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등 5권이다.

아동부문은 ▲이분희의 ‘한밤중 달빛 식당’ ▲심진규의 ‘강을 건너는 아이’ ▲김휘훈의 ‘하루거리’ ▲진형민의 ‘소리 질러, 운동장’ ▲곽유진의 ‘꽝 없는 뽑기기계’ 등 5권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