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탐방] 사회적기업 ㈜에스제이파워

최상의 제품으로 소비자 건강 지키고 소외이웃도 살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1.04.26 17:25
  • 기자명 By. 임재권 기자

전체 근로자 30% 이상 취약계층 고용

영리성보다 사회적 가치 추구 우선 고집

월 14일 근무체제 도입 워라밸 보장 앞장

㈜에스제이파워 회사 전경
㈜에스제이파워 회사 전경

 

“기업의 가치창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은 기업의 사회봉사다.”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산단길 공업단지에 둥지를 틀고 있는 사회적기업인 ㈜에스제이파워 신항철 대표의 기업경영철학이다.
축적된 노하우와 최상의 전문지식을 결합하여 국내 최고의 사회 친화적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신 대표의 경영철학에서 엿보이듯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는 차별화가 두드러지게 돋보이는 에스제이파워를 조명해 본다. <편집자 주> 

 

■ ㈜에스제이파워는 어떤 기업인가
2012년 설립된 ㈜에스제이파워는 2019년 세종시 전의면 일반산업단지 내 세종지점 공장(3600여 평의 부지에 연건평 1700여 평)을 세웠다. 직원은 300여명, 매출액은 125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이다.
이곳 세종지점 공장에서는 싱그라미 KF-94 마스크와 화장지, 물티슈 생산은 물론 건물종합시설관리 및 환경미화 등의 업무를 관리하고 있다.
전체 근로자의 30% 이상을 취약계층으로 고용하는 에스제이파워는 영리성보다는 사회적 가치 추구를 우선으로 하면서 ‘최고의 품질’을 고집하고 있다.
특히 ㈜에스제이파워는 3조 2교대(주주야야비휴) 근무를 4조 2교대(주야비휴)로 개편함으로써 월 14일 근무체제를 도입해 충분한 가정 돌봄의 시간적 여유와 함께 25%의 고용창출 효과를 얻는 일거양득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기업 경영으로 ㈜에스제이파워는 예비사회적기업 3년을 거치지 않고 설립 3개월여 만에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아 공공기관 우선구매 혜택을 받고 1억까지 수의계약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엔 장애인공단과 MOU(업무협약)를 체결하고 ㈜에스제이파워 공장 내에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설립을 추진 중인 SJC코리아는 마스크를 비롯한 화장지, 물티슈 등의 포장 및 판매 전문업체로 미국과 동남아 수출을 담당할 예정이다.

 

■ 에스제이파워 ‘싱그라미 KF-94 마스크’의 특장점
마스크 안감에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확인된 서멀본드 부직포를 사용해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특히 날마다 면도하는 남성과 민감한 피부의 사람들에게 효과가 탁월하다.
마스크는 착용했을 때 호흡과 비말로 금방 축축해질 수 있으므로 필터를 장시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습식 MB필터를 사용해 일반 건식 MB필터 마스크와 다르게 공기나 습기에 장시간 노출돼도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다.
부드러우면서도 잡냄새 없이 코가 눌리지 않고 숨쉬기 편할 뿐만 아니라 귀끈도 탄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해 귀 또한 아프지 않다.
※싱그라미란 : ‘싱그럽다’와 ‘동그라미’의 합성어로 싱그러운 바람과 숨으로 두둥실 어울려 동그란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김슬옹 세종국어문화원 원장이자 훈민정음가치연구소장이 작명했다.

■ ‘싱그라미 KF-94 마스크’ 일반형 이외 유형은

목걸이형 마스크
목걸이형 마스크

 

▷목걸이형: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하기 편리한 목걸이 일체형으로 매일 고리를 교체 연결하는 불편 및 재사용에 따른 오염 우려를 말끔히 해소했다. 마스크 분실 우려가 없고 음식물 섭취시에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활동이 많은 직업군은 물론 어린이와 노인, 장애인 등의 마스크 사용에 편리함을 추구했다. 
 

로고형 마스크
로고형 마스크

 

▷로고형: 고객맞춤 주문형으로 1만장 이상 주문 시 발주처 로고를 삽입함으로써 회사 홍보 효과가 탁월하고 고객 선물용으로도 그만이다. 포장지와 박스 등의 개별제작도 가능하다.
전국사립학교 교장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전국 2000여 개의 사립 중・고교에 납품하고 있고 말레이시아 수출도 추진 중이다.

 

 

산업용 마스크
산업용 마스크

 

▷산업용(방진): 산업현장 분진을 효율적으로 차단할 수 있고 장기간 사용해도 피로감이 덜하다.

 

 

 

 

■ 에코파인 덴탈 마스크
측면을 곡선형으로 마감해 밀착감을 향상 시키고 100% 한국산 원부자재를 사용했다.
필터도 국내산 습식 MB필터를 사용해 가볍고 부드러우며 효율도 높아 병원용, 비말차단용으로 안성맞춤이다.

■ 완벽한 생산시설 및 설비
신 대표는 공인노무사로서 인력사업을 통해 수많은 기업의 노무관리를 비롯한 다수의 관공서를 중심으로 환경미화, 열차 승무 및 역무 위탁용역 등 건물종합관리를 시행해 왔다.
따라서 지원시스템으로 철저한 위생을 위해 클린룸 시설을 완벽하게 갖췄다.
에어샤위기, 헤파필터, 항온항습기, 공조기를 포함하는 클린룸 시설을 1000평 이상 갖춰 1만여 그라스의 클린룸 청정도를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
에어샤워는 제조실에 입장하기 직전 모든 근로자가 청정한 공기로 세정과정을 통해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을 제거해 클린룸 내부로의 미세한 오염입자 반입까지 차단하게 된다. 
여기에 더해 공기 중에 있는 0.3㎛ 크기 입자를 99.97%이상 걸러내 무균실과 의학실험실 등에 활용되고 있는 고성능필터인 헤파필터를 도입해 국내 최고수준의 청정마스크 생산이 가능하다. 

■ 철저한 제조실 위생관리
사회적기업으로서 우선돼야 할 장애인 등의 편리 도모를 위해 구축한 지원시스템 또한 완벽을 추구했다. 
클린룸 매 제조실과 포장실을 비롯해 원자재보관실, 완제품보관실, 시험실, 청량실 등을 망라한 위생관리 철저가 그것이다.
이와 함께 위생복, 위생모자, 일회용 덧신, 장갑 착용 전후를 망라한 철저한 생산제조관리도 빼놓을 수 없다.

㈜에스제이파워는 지난해 말 전의산업단지 36개 입주업체 근로자를 위해 마스크 7만 2000장을 전달한데 이어 세종시 다문화센터에 5만장을 후원했다.
㈜에스제이파워는 지난해 말 전의산업단지 36개 입주업체 근로자를 위해 마스크 7만 2000장을 전달한데 이어 세종시 다문화센터에 5만장을 후원했다.

■ ㈜에스제이파워의 이웃사랑

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신항철 대표는 독거노인과 사회적 약자 등 어려운 이웃들에 없어서는 안 될 소금으로 통한다.
직위의 장벽도 허물어 경영진과 직원들이 자연스레 한데 어울릴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구축해줌으로써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충남북을 비롯한 대전·세종지역 독거노인 및 다문화가정을 비롯해 55세 이상 취약계층에 마스크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 청소 등 노력봉사 활동을 직원들이 다함께 지속적으로 펼치며 사회봉사에 대한 즐거움과 보람도 함께 나누고 있다.
지난해 말 전의산업단지 36개 입주업체 근로자를 위해 마스크 7만 2000장을 전달한데 이어 세종시 다문화센터에 5만장을 후원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서울지역본부에 5만장, 구립대노인복지관에도 3만장의 마스크를 기부했다.
 

신항철 대표이사
신항철 대표이사

 

■ 신항철 대표이사는
국립철도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건국대 정치대학 수석 졸업에 이어 고려대 노동대학원 노사관계학과 석사과정을 수석 졸업했다.
한국노동연구원 노사관계 고위지도자과정 및 전국 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 최고지도자과정을 수료했다.
이어 중앙대 안전보건경영자 최고지도자과정 및 중소기업 중앙회 CEO과정을 수료한 전문 경영인이다.
철도고 졸업 후 철도청 철도공무원을 시작으로 제5회 공인노무사 시험에 합격했다.
현재 (주)에스제이파워 대표이사와 삼정노무법인 대표노무사를 비롯해 삼성전자, KT, GS건설, 우리투자증권 등 300여개 기업의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또 철도고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건국대학교 총동문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노인인력개발은행 인권경영 위원회와 (사)프렌차이즈협회, 철근콘크리트협회, 전문건설공제조합, 대한건축사협회 등에서 자문위원직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

하단영역

매체정보

  • 대전광역시 중구 동서대로 1337(용두동, 서현빌딩 7층)
  • 대표전화 : 042) 252-0100
  • 팩스 : 042) 533-74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천규
  • 법인명 : 충청신문
  • 제호 : 충청신문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6
  • 등록일 : 2005-08-23
  • 발행·편집인 : 이경주
  • 사장 : 김충헌
  • 「열린보도원칙」충청신문은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 노경래 (042-255-2580 / nogol69@dailycc.net)
  • Copyright © 2024 충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cc@dailycc.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