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남선공원종합체육관 새단장
서구 남선공원종합체육관 새단장
  • 이용 기자 truemylove@dailycc.net
  • 승인 2012.05.13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상·수영장 등 시설 개·보수 체육시설 현대화

서구청(구청장 박환용)이 지난 11일 서구 탄방동에 위치한 ‘남선공원종합체육관 시설개선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설개선공사는 지난 2002년 7월 개관이후 10년째를 맞는 남선공원종합체육관의 노후 시설을 수선·교체해 주민의 스포츠 시설 이용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공공체육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사업비 22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12월 공사를 시작해 빙상장 제습기 교체 및 빙판정비, 수영장 여과기 보수, 파도풀장 시설정비, 기계실 배관교체, 주차장 시설개선 등 총 11개 내·외부 시설개선 사업을 완료했다.

이에 빙상장과 수영장 등의 노후에 따른 시설개보수와 체육시설의 현대화로 보다 쾌적한 운동 환경이 마련돼 주민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향상시키는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남선공원종합체육관은 빙상장, 수영장, 파도풀장, 헬스장, 골프연습장, 풋살장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가 집중돼 있는 복합스포츠 시설로서 일일 600명 이상, 연인원 2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대전권 최고의 복합 레저스포츠 시설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주민들의 체육활동 참여 확대로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에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며 “이용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체육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용기자 truemylove@dailycc.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