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희망의 땅 당진에 행복을 일궈내도록 노력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10.05.27 19:35
  • 기자명 By. 뉴스관리자 기자
‘희망당진·행복당진’을 만들어갈 젊고 참신한 새 일꾼에게 성원과 지지를 부탁했다

▲ 군수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

당진 농부의 아들이기에 누구보다 당진을 사랑하고 서민을 보듬을 줄 아는 따뜻한 가슴을 가진 후보자가 당선돼야 합니다.
지정학적으로 매우 유리한 입지조건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고 있는 우리 당진은 서해안고속도로, 당진∼대전간고속도로, 당진항 등 수도권에 버금가는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어 기회의 땅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당진이 급속도로 발전하며 많은 개발이 이뤄지고 있으나 이 땅의 주인이었던 농어민과 장애인, 여성, 영세소상공인들이 뒷전으로 밀리고 개발의 혜택에서 철저히 소외당하고 있기에 젊고 참신한 후보자가 나서서 희망의 땅 당진에 행복을 일궈내고 당진군민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행복도시를 꼭 만들겠습니다.


▲ 군수에 당선된다면?

10여년 끌어오던 석문국가공단조성 사업을 우수 친환경 첨단산업단지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인구증가와 시승격에 대비해 주거시설과 교육시설, 문화시설, 도시기반시설 등 도시 인프라를 구축하고 행정시스템을 개선해 당진 시승격을 확실하게 마무리 하겠습니다.

시민단체와 당진군이 참여하는 민·관·산 협의체를 구성하고 적극 운영한 가운데 기업입주의 수혜를 지역주민에게 환원하고 기업에 대한 지원확대,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대, 일자리 늘리기, 환경개선 등을 위해 논의하고 협조해 나가겠습니다.

교육시설 확충 등 공교육을 강화해 영유아보육시설 확충 등 보육시설 및 영유아 보육에 대한 지원을 대폭 확대할 것이며 친환경 유기농 무료급식을 초등학교부터 연차적으로 실시해 나가겠습니다.

문화예술단체들의 자생력을 키우고 문화예술인들에 대해 창조적인 창작활동을 하도록 지원해 문예부문의 발전에 힘쓰고 생활체육 활성화와 체육시설 확충으로 체육진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인사시스템 개선, 행정서비스 향상, 위원회 정비 등 행정쇄신에 힘쓸 것입니다.

친환경산업단지 조성과 개별입주업체에 행정서비스 강화, 근로복지회관 건립, 중소기업센터와 소상공인 지원센터 설치 등 지역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광단지 육성 발전, 어항시설 확충, 담수호 관광자원 개발 등 관광산업을 적극 지원하고 육성 하겠습니다.

비정규직 지원 센터 개설, 노동3권 보장, 근로자 안전대책 마련 등 노동문제 해결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종합병원 유치와 노인요양시설 확충 및 노인 장기요양보험 개선 등 보건의료 부문 확충하겠습니다.


▲ 추진하고자 하는 주요공약은?

첫째로 더불어사는 행복나눔 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효율적인 복지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수혜자의 피부에 와 닿는 복지행정을 전개하겠습니다.

자율과 자생을 유도하는 생산적 복지을 지원하겠습니다. 분야별 복지지원계획 수립 후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복지시설 확충 및 공동체의식 함양으로 기부문화, 자원봉사 풍토를 고양시키겠습니다.

둘째로 쾌적한 참살이 삶의 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대기환경환경측정망 확충, 공해물질배출 총량규제를 통한 대기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담수호 수질개선(삽교호, 석문호 등)에 앞장서겠습니다. 연근해안의 수질 및 갯벌을 보전하겠습니다. 환경오염물질 배출 감시활동 강화, 친환경 산업체 유입토록 유도하겠습니다.

축산폐수 단속 강화, 농약 및 화학비료사용 감쇄정책을 실시하겠습니다. 석탄화력 발전소 증설 및 송전선로 증설을 전개하겠습니다.

계림공원, 쌈지공원 등 공원조성을 확대하고 나무심기를 전개하겠습니다. 당산저수지 생태공원 사업, 당진천 하수 역펌핑사업, 역천개발 등 생태파괴사업을 중단시키겠습니다. 환경교육센터를 신설하겠습니다.

셋째로 당진항 발전을 통한 물류산업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물류산업 육성 전초 기지화로 동북아 물류중심지로 육성시키겠습니다.
친환경적, 낭만과 아름다움을 지닌 세계적인 허브항으로 육성하겠습니다. 항계확장 및 재조정, 공용부두 확충, 컨테이너부두 건설, 여객터미널 건설, 배후단지 조성을 하겠습니다.

관리부두와 검역소, 세관, 출입국 관리소, 세무서 등 국가기관를 유치하겠습니다. 연육교 건설을 적극 건의하고 당진항의 당진항만공사 체제발전을 유도하겠습니다. 관광산업, 서비스 산업 물류산업 중심으로 육성하겠습니다.

넷째로 정겹고 넉넉한 우리농촌을 만들겠습니다. 근교농업화를 위한 영농시설 및 자금지원, 전업농 육성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친환경유기농업을 장려하겠습니다. 시설 및 기술지원 확대하겠습니다.

친환경, 시장개척을 통한 유기농농업 10%이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관광형, 체험형 테마농업 확대와 지원을 통한 소득증대를 실현하겠습니다. 이동진료 및 긴급진료 시스템 강화, 문화예술 프로그램개발 및 지원사업 확대를 통한 복지농촌을 실현하겠습니다.

다섯째로 풍요로운 우리고장을 만들겠습니다. 관광자원 개발 및 관광산업 육성, 테마관광산업 육성발전에 가여하겠습니다. 기업의 생산 및 경제활동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영세소상공인 지원 확대로 소득증대를 실현하겠습니다. 당진읍, 합덕읍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구도심과 재래시장 활성화를 이루겠습니다.

지역주민들에 대한 직업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일자리를 늘리고 기업의 지역주민 채용비율을 확대하도록 할 것입니다.



>>> 프 로 필

△1967년생 (45세)
△석문초 졸업
△호서중 졸업
△당진상고(현정보고) 졸업
△예산농전농업경영학과 졸업
△청주대법대 법학과 졸업
△청주대법과대학원 석사 졸업
△청주대법대 법학박사 과정
△민주당중앙위원(전)
△민주당당진지역위원장(전)
△우석대 정치행정학 겸임교수
△한국대학생활체육연맹 부회장·충남회장
△5대거품빼기범국민운동충남 공동대표
△당진정보고총동창회 부회장·32회 회장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

하단영역

매체정보

  • 대전광역시 중구 동서대로 1337(용두동, 서현빌딩 7층)
  • 대표전화 : 042) 252-0100
  • 팩스 : 042) 533-74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천규
  • 법인명 : 충청신문
  • 제호 : 충청신문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6
  • 등록일 : 2005-08-23
  • 발행·편집인 : 이경주
  • 사장 : 김충헌
  • 「열린보도원칙」충청신문은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 노경래 (042-255-2580 / nogol69@dailycc.net)
  • Copyright © 2024 충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cc@dailycc.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