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이노폴리스캠퍼스’현판식

이노베이션 바우처·창업아이템 검증 프로그램 지원

2012-08-19     유영배 기자

▲ 한밭대는 교내 산학연협동관(s5동) 511호에서 총장과 사업단장, 교내외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식경제부 지정 ‘이노폴리스캠퍼스’현판식을 가졌다.(사진 오른쪽 이원묵 총장)
한밭대(총장 이원묵)는 교내 산학연협동관(S5동) 511호에서 총장과 사업단장, 교내외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식경제부 지정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장 김태일)’현판식을 가졌다.

이노폴리스캠퍼스는 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에서 시행하는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정·육성사업’으로, 대학이 보유한 산학협력 역량을 적극 활용하고, 친기업환경을 조성, 대덕특구 성장의 모멘템을 강화하는데 주목적을 두고 있다.

한밭대는 이노베이션 바우처 프로그램과 창업아이템 검증 프로그램에 모두 선정돼 2년간 8억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수행케 된다.

한밭대는 이노베이션바우처 프로그램 분야에서 대덕특구기업의 기술사업화 애로사항을 해결키위해 ▲애로기술 지원을 위한 단기 기술개발 ▲기업 현장 밀착형 기업교육 ▲시제품 제작을 위한 시험·분석 ▲시제품의 사업화, 제품 기획을 위한 기술·경영 컨설팅 등 기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있다.

창업아이템 검증프로그램 분야에는 ▲시장이 요구하는 기술의 창업 시작품 개발 ▲시장전문가 참여 창업아이템 검증 ▲대덕특구 및 한밭대 신탁기술 사업화 ▲ 1+1 창업학 석사학위과정 연계운영 등 특구 보육 기술 또는 창업자 고유 아이디어를 창업교육과정을 통해 특구육성사업을 지원한다.

또한 이 사업의 기술사업화와 창업지원을 위해 한밭대학교 내 고가장비(91종 113억)와 대학 연구인력, 지역 내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한밭대는 이 사업을 통해 기존에 실시하고 있는 대덕특구내에 산업단지캠퍼스와 연계해 대덕특구의 신기술 사업화를 위한 친기업환경조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산학협력이 가능케 됐다.

/유영배기자 dailycc@dailycc.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