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12 제천한방바이오 박람회 준비에 전념

2012-08-28     조경현 기자
▲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자료 사진.

제천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기영환)이 주관하는 201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실행계획 보고회를 거쳐 최종 주요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행사 준비에 들어갔다.

시는 두 번의 중간 보고회를 통해 윤곽이 드러난 201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의 주요 프로그램은 지난해 제기된 여러 가지 의견들을 최대한 수렴하고 반영해 한 단계 더 발전한 다양한 체험 위주의 한방바이오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해와 차별화된 주요 내용은 한방바이오박람회의 메인행사로 사람의 인체에 대해 모든 연령대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해설사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몸속 구석구석을 알아보는 교육의 장으로 인체의 신비전을 무료로 운영한다.

또 우리시 한방음식 브랜드인 약채락 홍보'체험관을 설치해 한방약선 음식인 약채락을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며 관람객들이 다양한 한방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관내 한방음식업체를 대상으로 한방먹거리장터를 운영한다.

먹거리 장터 개장에 따라 직장을 마치고 곧장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이나 친구, 가족 단위의 단체 방문객들이 양질의 한방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

관람객의 원할한 방문을 위해 셔틀버스를 지난해 보다 1대 더 많은 4대를 운영한다.

또한 사전 친절교육을 통한 친절한 응대로 방문객들이 박람회에 대한 첫 인상을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지루한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편의를 제공한다.

어린이들을 위해 방방이나 에어바운스와 같은 놀이시설을 설치하여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준비하는 한편 보조무대를 설치, 간단한 레크레이션을 진행으로 해 즐거운 오락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박람회장 방문객들을 위해 주차장 부지 내 코스모스동산 조성을 통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활용한다.

한방생명과학관 내에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추억의 영화를 상영하며 메인무대에서는 매일 저녁 7시에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개최해 관람객들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관람객들의 동선을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 주요 시설을 엑스포시장 내 분수대 주변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주요 체험프로그램은 한방의료관의 한방진료(침, 뜸 등) 무료체험과 스포츠마사지와 물리치료 체험, 한방 족욕체험, 약채락 체험, 생애주기별 한방약선음식 체험, 약재 썰기, 약재 갈기, 사상체질 감별체험, 약재 저울달기, 약첩 싸기, 한방비누만들기, 향첩 만들기, 립밤 만들기, 한방 소화제 만들기, 한과 만들기, 한방약초 칵테일 쇼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시는 박람회장을 다녀가는 관람객들이 눈으로만 보면서 지나가는 행사장이 아닌 함께 어울려 먹고 즐기는 체험을 통해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어지는 전국 최고의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컨텐츠로 알찬 관람객 맞이를 준비하고있다.

제천/조경현기자 jgh1554@dailycc.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