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행정서비스헌장 재탄생

2007-07-31     충청신문/ 기자
군민에게 최고품질의 행정을 약속하는 서천군의 행정서비스 헌장이 새롭게 거듭났다.

군은 기존에 제정된 14개 행정서비스 헌장 중 4개 헌장을 개정하고 13개 읍·면 별 헌장을 추가로 제정해 공표했다.

개정된 행정서비스 헌장은 민원, 환경, 농업기술, 보건의료 분야에 민원분야는 민원 해피콜서비스를 삭제하고 자원봉사 민원상담관제를 추가했다.

환경분야는 환경오염물질배출 관리 대상사업 및 수질측정 호소 등 관리대상 수를 변경하고, 환경지킴이 대원을 기존 284명에서 309명으로 확대 개정했다.

농업기술분야는 농산물 유통가격정보를 기존 ARS제공에서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게재로 개선하고 유용미생물 농가공급, 농업테마파크 조성을 추가했다.

보건의료 분야는 의료급여 수급자 및 노인에 대한 지원 확대를 비롯해 출산 장려 보건지원책, 금연클리닉 서비스 등 신규 시책 추진을 명시했다.

또한 군내 13개 읍면 별로 종합민원, 주민생활지원, 산업분야에 따른 행정서비스 헌장을 제정해 지역 여건에 맞는 주민밀착행정을 약속했다.

이와 관련 이덕구 총무과장은 “이번 행정서비스 헌장 개정은 행정환경의 변화 및 서비스 수요를 적절히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행정고객의 편의를 위해 꾸준히 행정서비스 헌장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천/신준섭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