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건보 일일명예지사장 체험

천안지사서 업무보고·직원 기본소양 함양 특별강좌

2014-03-16     장선화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지사장 권경주)는 지난 13일 박완주 국회의원(사진)을 초빙해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한 후 건강보험제도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현장체험 행사와 직원들의 기본소양 함양을 위한 특별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내용은 직원들과의 인사 나누기,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장 수여식과 간부직원 상견례 및 업무보고, 시범결재, 민원도우미 활동, 특별강좌 ‘노동과 성장이 있는 복지국가를 위해’, 기념촬영 등으로 이뤄졌다.

권경주 지사장은 업무보고에서 건강보험 및 장기요양보험제도 등에 대한 소개와 공단이 하는 일, 현행 진료비 청구·지급·사후관리 체계의 구조적 문제로 인한 보험재정 누수,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협하는 담배 흡연 폐해의 심각성 등 공단의 주요 현안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천안지사 전 직원은 “지역주민의 평생 건강을 지키고, 고객만족을 위한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할 것”을 약속했다.

박완주 국회의원은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직원이 합심해 노력한 국민건강의 파수꾼으로서의 노고를 치하하고, 국민을 위한 공단으로 민원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진정한 국민건강의 지킴이로서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단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기를” 거듭 당부했다.

천안/장선화기자 adzerg@dailycc.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