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대전 경선후보자 제1차 명단 발표

동구 민병직, 중구 이은권, 서구 박환용 단수 추천

2014-03-27     선치영 기자
▲ 사진 왼쪽부터 민병직 전 새누리당 전국위원, 이은권 전 중구청장, 박환용 서구청장

새누리당 대전시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양희)는 27일 ·4지방선거 경선후보자 제1차 명단을 확정 발표했다.

1차발표에서 ▲동구청장 후보로 민병직 전 새누리당 전국위원, ▲중구청장 후보로 이은권 전 중구청장, ▲서구청장 후보로 박환용 서구청장이 각각 단수 추천됐다. ▲유성구청장 후보는 육수호 전 대전시당 수석부위원장과 진동규 전 유성구청장 간의 맞대결로 좁혀졌다. ▲대덕구청장 후보는 이미 확정된 바대로 박태우, 박수범, 박희조, 정우택, 최충규 등 5명의 공천신청자를 대상으로 여론조사 경선으로 치르기로 했다.

이번 후보선정은 여론조사와 후보자 개별면접 및 현장 실사를 통한 엄격한 자격종합심사(△당선가능성 △도덕성<범죄 경력> △전문성(매니페스토) △지역유권자 신뢰도 △당 및 사회 기여도)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한편 대전시의원 선거구 중 일부 지역에 대해서는 본선경쟁력 검토 및 컷오프 여부 등을 고려해 보다 엄밀한 자격심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추후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기초의원선거구는 2명 공천을 원칙으로 하되, 경선에 의해서 ‘가’번과 ‘나’번을 정하기로 했다. 또 단수공천신청 지역 및 자격심사 탈락으로 결원이 생긴 △중구 나 △중구 라 △대덕 다 3곳은 추가 공모키로 했다. 이어 여성의무 지역은 여성을 우선 공천하고, 경선을 통해 1명을 추가 공천하되, 역시 경선결과에 따라 ‘가’번과 ‘나’번을 정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