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조림초, 가족사랑 힐링 등반대회 가져

“엄마, 아빠, 선생님 같이 산에 가요”

2015-05-06     박제화 기자
예산 조림초등학교(교장 박종괄) 전교생은 지난 1일 금요일 예산 봉수산 자연휴양림에서 2015 가족사랑 힐링 등반대회를 가졌다. 
 
2015 가족사랑 힐링 등반 대회는 조림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공기가 맑고,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우리 예산군에 있는 봉수산에 오르며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교육가족의 끈끈한 정을 나누는 등반 행사이다.
 
어느 때보다 화창한 날씨에 많은 학부모가 참석해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나눴다. 예산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재 중 하나인 임존성을 품고 경치가 수려한 예당저수지를 굽어보는 봉수산을 가족 또는 사제지간끼리 서로 도우며 오르며, 편백나무와 참나무, 생강나무 등 자주 볼 수 있지만 잘 몰랐던 나무들에 대해서도 알게 된 뜻 깊은 시간이었다.
 
그러나 다소 험한 산이었지만 저학년 학생들까지 힘을 내서 끝까지 코스를 완주하는 모습에 학부모님들과 교직원들은 뜨거운 박수로 격려했다.
 
이번 가족사랑 힐링 등반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힘든 산행이지만 서로 격려하며 자신과의 경쟁에서 이기는 끈기를 배웠다. 또 조림 교육가족이 서로 믿고 도우며 산을 오르면서 작지만 강한 조림 초등학교의 일원으로서 긍지를 갖고 어른이 되어도 기억될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되길 바람이다.
 
예산/박제화기자 domin2033@dailycc.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