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대학생 SNS 서포터즈 모집

2015-06-11     신동렬 기자

[충청신문=청주] 신동렬 기자 = 청주시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청주시와 시정 홍보에 일익을 담당할 '대학생 SNS 서포터스' 40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현재 청주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등 각자의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약 5주간에 걸쳐 원서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청주시 블로그(http ://cheongjustory.com) 와 청주시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jcitynet) 또는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cheongju.go.kr)등을 통해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brkim81@korea.kr로 보내면 된다.

대학생 SNS 서포터즈는 올해 8월부터 내년 말까지 청주시 공식 SNS와 개인 SNS를 오가며 시정 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시 주관 축제나 행사 등에 참여해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청주시는 이번 대학생 SNS 서포터즈 모집을 통해 젊은 대학생들에게 시정 홍보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청주만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발굴에 탄력을 가하겠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