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우수 디지털 문화콘텐츠 행사 공모

오는 19일까지 접수…디지털문화콘텐츠 분야 사업비 지원

2015-06-12     조민 기자
[충청신문=대전] 조민 기자 = 대전시와 대전문화산업진흥원은 우수 문화콘텐츠 축제를 지원하는 ‘2015 문화콘텐츠 행사 지원 사업’대상자를 오는 19일까지 공모한다.

이 사업은 독창적인 문화축제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 및 젊은 창작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이전 대전시에 주소를 두고 활동하는 비영리단체 및 기관으로 지원 분야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만화 등 디지털문화콘텐츠 분야다.

총 사업비는 9000만원으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2~4개 사업을 선정, 지원한다.

문창용 문화산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문화콘텐츠행사를 발굴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건전하고 창조적인 문화콘텐츠축제로 육성 및 지원하겠다”며 “올해도 지역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콘텐츠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 1억원의 예산으로 종합만화축제 ‘디쿠 페스티벌’, ‘대전독립영화제’,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를 선정, 지원했다.

이번 지원사업의 신청서는 대전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jacts.kr)나 대전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시정소식란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19일(금)까지 진흥원으로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