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협 메디체크, 군인·의경 대상 ‘금연UCC·슬로건’ 공모 개최

2016-05-15     박희석 기자
[충청신문=대전] 박희석 기자 =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는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기금사업의 일환으로 군인·의경 대상 ‘2016년 제2회 금연UCC 및 금연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와 국방부가 후원하는 공모전은 병영생활이 담배를 배우는 시기라는 통념을 탈피하고 20세 전·후 군인, 의경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과 금연의 필요성과 간접흡연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인식변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현재 복무 중인 군인, 의경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군, 의경 생활에서 흡연예방과 금연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출품작은 UCC, 슬로건 부문의 순수 창작물로 금연 UCC는 노래, 춤, 영상, 사진 등을 이용해 자유롭게 표현한 3분 내외의 영상물로 제작해야 하며 금연슬로건은 20자 내외의 문구로 작성한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각 분문별로 수상작품을 선정하며 UCC 부문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슬로건 부문대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서 18명(또는 팀)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보건복지부와 국방부 등 정부부처 사이트에 등록되며 금연교육자료, 금연 관련 각종 책자와 리플릿 등에 사용됨은 물론 금연캠페인 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