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제14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2016-06-09     박제화 기자
[충청신문=예산] 박제화 기자 = 예산군 보건소가 오는 17일까지 ‘제14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9일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선달대회는 모유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알리고 모유수유 실천사례를 통한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예산터미널 라뽐므웨딩홀 3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소는 선착순으로 25명의 아이를 접수하며 참가대상은 군에 거주하고 있는 지난해 12월8일부터 올해 3월7일 출생아 중 모유를 수유하고 있는 건강한 아기이다.

신청서류는 아기수첩과 주민등록등본, 전신아기사진 등 구비서류를 가지고 참가신청서와 함께 보건소 모자 보건 팀 또는 가까운 읍․면 보건지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는 아동 간호학 교수와 전문의 등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성장발육과 발달, 모자 애착관계, 식이관계, 건강상태 등을 심사 건강한 모유수유아 6명을 선발한다.

또한 6명의 아기 중 최우수아와 우수아 3명은 군을 대표해 오는 7월 7일 온양그랜드호텔에서 열리는 충남도 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모유수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모유 수유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모성 및 영유아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