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보건소, ‘금연사업 UCC 공모전’ 참가자 모집

2016-07-04     지홍원 기자
[충청신문=괴산] 지홍원 기자= 괴산군보건소(소장 김금희)가 오는 8월 10일까지 ‘금연지원사업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 자격은 충북도내 중,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다. 학생들이 생활 중 흡연을 예방하고 금연을 유도하는 내용이면 된다.

UCC는 노래, 춤을 이용한 3분 내외 영상물, 출품작은 괴산군청 홈페이지(www.goesan.go.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영상물과 함께 이메일(ok430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청소년 및 지역 주민의 흡연의 폐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금연지원서비스 정책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 및 참여형 홍보를 통한 금연 분위기의 자발적 확산 도모를 위해서다.

시상은 최우수상(1팀) 100만원 상금 및 상장, 우수상(2팀) 50만원 상금 및 상장, 장려상(3팀) 30만원 상금 및 상장을 시상 할 예정이며, 참가팀 전원에게 2~3만원 상당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금희 괴산군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 스스로 흡연예방 및 금연의 필요성과 간접흡연에 대해 생각하고 인식이 변화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보건소 건강관리팀(☎ 830-233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