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덕명초, 쌀 중심 식습관 교육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2016-12-04     김원중 기자
[충청신문=홍성] 김원중 기자 = 홍성군 덕명초등학교(교장 신해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2016 전국 쌀 중심 식습관 교육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쌀 중심 식습관 교육 학교는 쌀 가치 확산 및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시행되는 사업으로 공모에 참여한 전국 188개 학교 중 우수 10개교로 선정돼 우수상과 함께 100만원의 포상금도 받게 됐다.

또한 덕명초등학교는 지난 3월 쌀 중심 식습관 교육 학교로 지정돼 전교직원이 협력해 매월 주제가 있는 아침밥 먹기 운동, 쌀 가공품 식단 운영, 벼 화분 재배하기, 추수활동 및 학교급식 데이, 가래떡 데이, 밥 짓기 및 실습, 학부모 교육 및 실습 등 다양한 식생활 교육 및 체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은 여러 교육 활동 가운데 가래떡 데이, 추수활동 및 학교급식 데이, 벼 화분 재배하기 등이 기억에 남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아 하고 있으며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앞으로 덕명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쌀 가치 확산 및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