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보건소, 2017년 보육시설 대상 ‘세살 건강 백세 튼튼’ 프로그램 운영

2016-12-11     최영배 기자
[충청신문=옥천] 최영배 기자 = 옥천군보건소가 관내 만3세 이상 아동의 건강을 책임질 새로운 프로그램을 내 놓았다.‘세 살 건강 백세 튼튼’이다.

이 프로그램은 보육시설 아동, 학부모,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저염실천과 통합건강증진교육에 중점을 뒀다. 특히 통합건강증진교육은 올해 실시한 ‘보육시설아동 건강행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육시설별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영양, 구강, 신체활동, 흡연예방교육, 손씻기 등 관내 보육시설 아동들의 특징에 따라 잘하는 부분은 더 잘하게 못하는 부분은 개선하도록 집중 교육할 방침이다.

군 보건소는 이외에도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 연계해 건강과 행복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군 보건소는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어린이집, 유치원등 보육시설을 모집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의 기초는 아동기에 형성된다” 며 “학부모, 보육시설 관계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참여 신청은 군 보건소 모자건강팀(팩스 043-730-6344)으로 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043-730-215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