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온맵시 캠페인 전개

2016-12-20     홍석민 기자
[충청신문=내포] 홍석민 기자 = 충남도가 20일 홍성청소년수련관에서 홍성군, 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충남·홍성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홍주고 3학년 270명 대상으로 기후변화교육과 연계한 ‘온맵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저탄소 생활실천을 실현하기 위한 교육·체험행사로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서 학생들은 ▲기후변화교육 ▲온맵시 동영상 시청 ▲기후변화 OX 퀴즈 ▲온맵시왕 선발 ▲자전거 발전기 ▲온맵시참여 포토존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서약에 참여했다.

특히 ‘내가 최고 온맵시 왕!’ 선발에서는 즉석에서 온맵시를 실천하고 있는 학생 몇 명을 무대로 데려와 온맵시 토크와 패션쇼로 우수 학생을 선발해 눈길을 끌었다.

온맵시 왕에 선발된 학생에게는 온맵시에 대한 꾸준한 실천을 위한 감사 홍보물품으로 쿠폰 교환권이 제공됐다.

이외에도 이번 교육체험 행사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서약 서명과 함께 홍보물품(수면양말)과 저탄소생활실천 리플렛이 제공됐다.

도 관계자는 “온맵시 캠페인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 실천 활동을 하나의 캠페인으로 구성했다”라며 “이번 실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생활 속에 습관처럼 자리 잡아 온실가스 감축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