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수련관, 2017 태양우주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2017-03-20     김원중 기자
[충청신문=홍성] 김원중 기자 = 홍성군 태양우주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2017년 입학식이 청소년의 진로의 방향성을 찾아가자는 슬로건 아래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염운섭) 다목적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 신입생(중1,2)40명과 수료생 10명, 어깨동무청소년 40명 지역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입학식은 관내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을 찾고 성장시킬 것을 다짐하는 청소년 선서를 시작으로 입학을 환영해주기 위해 지원협의회 명근영 회장이 환영사를 가졌으며 반장 임명장 수여식과 ‘어깨동무’ 학습지원동아리 대표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또한 2016년 방과후아카데미 우리들의 이야기 시간과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갖고 동요 함께 부르기 대회를 진행해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염관장은 “홍성군방과후아카데미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도산 안창호선생님의 훈훈한 마음으로 빙그레 웃는 얼굴 실천으로 여러분들의 인생에서 겪게 될 사소한 것들에 얽매이지 말고 스스로 극복해나아가며 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입학시에 참여한 이나라(우주반, 중2)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를 다니는 동안 여러 체험학습을 통해 꿈을 찾고 싶다는 생각과 반장을 맡은 만큼, 태양반 분위기를 밝게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청소년수련관 태양우주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해 2016년 전국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