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민참여학교 2기 학부모교사 자격연수 수료, 위촉식

2017-03-25     이강부 기자
[충청신문=아산] 이강부 기자 =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남상인)는 아산시민참여학교 2기 학부모교사 수료식과 학부모교사 위촉식을 스마트홀에서 가졌다.

수료, 위촉식에는 김준표 아산교육장, 장기승 충남도의원, 아산시 교육지원담당관 과장을 비롯한 내 외빈 관계자와 학부모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아산시민참여학교는 아산시민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의식변화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아산시를 더불어 함께 사는 혁신교육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지자체, 교육청, 학교,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간 상호협력을 통해 온 마을을 학교로 만드는 협업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자격연수는 교육에 관심이 있는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해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이 됐으며 학부모교사로 위촉돼 지역사회 협업공동체인 10개 탐방학교로 나뉘어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과 정규수업 과정을 연계한 창의체험학습을 직접 운영하게 된다.

또 지속적인 학부모교육에 참여함으로서 교육과 문화적 수준을 높이는 행복한 학습 공동체를 형성해 꾸준한 교육 참여 활동을 하게 된다.

남상인 관장은 “학부모가 변해야 아이들도 변하며 역량강화교육, 특강 등 지속적인 학부모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