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 교육공무직원 역량강화과정 연수 개강

한글·엑셀 등 학교현장서 필수인 과목 편성

2017-06-13     정완영 기자
▲ 세종교육연구원이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동안 각급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20명을 대상으로 교육공무직원 역량강화 과정 연수를 열었다. 사진은 교육공무직원들이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충청신문=세종] 정완영 기자 =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이 올해 처음으로 교육공무직원 정보화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공무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연구원은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동안 각급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20명을 대상으로 교육공무직원 역량강화 과정 연수를 (구)세종교육청 컴퓨터실에서 열었다.

교육공무직원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는 1일차에 ▲한글 기초 ▲한글 활용 2일차에는 ▲엑셀 기초 ▲엑셀 활용으로 총 4과목으로 실제 학교 현장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2가지 프로그램을 연수과목으로 선정하여 연수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연수에 참여한 박종황 연서중 전문상담사는 "교육공무직원을 위한 연수가 생겨 교육가족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끼고, 오늘 배운 내용을 학교 현장에 나가서도 잘 활용해 학교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학 원장은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되는 정보화 역량강화 연수로 연수생들의 기대에 충분히 부응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공무직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연수를 제작하여 교육공무직원들이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