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시공감' 제3호 발간

2017-07-02     박희석 기자
[충청신문=대전] 박희석 기자 = 대전시가 지난달 30일 주요 도시정책과 사업들을 담은 '대전, 도시공감' 제3호를 발간했다.

이번 도시 이야기는 칼럼▲테마▲도시 소식▲ 시정 이모저모▲ 국가 정책과 우수 사례로 구성됐다. 또 시가 추진 중인 다양한 도시 정책을 그림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담았다.

우선, 테마 주제로 갑천 친수구역 조성사업의 진행 상황에 관한 내용을 실었고, 도시소식에는 대전교도소 이전, 평촌지구·구봉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 대화동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문화만들기 사업, 2017년 개별공시지가 공지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시정이모저모에는 대전 원도심 근대문화예술특구 지정 및 대전 스토리 투어 이야기를, 국가정책과 우수사례에는 부동산거래 신고포상제 시행과 공인중개사가 매입·임차인에게 건물 내진 성능여부 고지를 의무화 하는 소식도 담고 있다.

'대전, 도시공감' 소식지는 PDF 또는 e-Book 형태로도 제작돼 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신성호 시 도시주택국장은 "'대전, 도시공감' 소식지가 시민에게 대전시 도시주택 분야 정책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도시정책 대표 정보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한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시민행복과 도시발전을 만들어가는 작은 계기가 되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