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엑스포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

2017-08-23     신민하 기자
▲ 이시종 충북도지사

[충청신문=청주·제천] 신민하·조경현 기자 =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3일 제천 문화회관에서 엑스포 D-30을 기념하고 성공 개최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설문식 정무부지사, 공동조직위원장인 이용걸 세명대총장, 집행위원장인 이근규 제천시장과 김양희 충북도의회 의장, 김정문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지난해 도민 대상 선행봉사 부문 수상자인 정좌현 제천시자원봉사센터장을 자원봉사 단장으로 위촉했다.

발대식 행사 종료 후에는 자원봉사자 기본 교육을 실시하여 친절교육 등 봉사자로서의 소양교육과 주요 전시관 및 체험시설 배치 등 기본적인 행사장 정보 교육으로 완벽한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교육을 했다.

이날 이시종 지사는 행사장 조성현장을 직접 찾아 조직위 관계자를 격려하는 한편, 한방과 바이오 산업의 융복합을 통한 지역의 미래 먹거리로서 금번 행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제행사로서의 차질 없는 준비를 당부했다.

조직위는 이번 D-30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계기로 다양한 홍보 활동 및 한방바이오 기업·관람객 유치 활동과 더불어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는 완벽한 행사장 조성을 통해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나선다.

이번 엑스포는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 산업으로 진화하다’를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