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을지연습 훈련

23일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현장 찾아

2017-08-23     정완영 기자
▲ 23일 세종시교육청이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을지연습에 대한 이해 증진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17 을지연습 학부모 참여훈련을 했다. 사진은 대전 현충원 현충탑에 참배하고 있다.
[충청신문=세종] 정완영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23일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을지연습에 대한 이해 증진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17 을지연습 학부모 참여훈련을 했다.

이날 학부모 참관단은 일상생활 속에서 안보의식을 배양해 자녀들의 국가관과 안보관 지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시교육청 지하 1층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에서 교육청 을지연습 실제훈련 연습상황을 견학한 후, 비상시 국민 안전 행동요령과 북한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한 대응요령 등을 체험했다.

이후, 대전 현충원으로 이동해 현충탑 참배 후, 보훈미래관과 천안함 묘역 등을 차례로 방문, 안보의식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나래초 학부모회 윤현희 회장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청 을지연습 실제 훈련 현장과 안보 현장 견학 프로그램으로 안보에 대해 새삼 생각하게 되었고 자녀의 안보교육 지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변화된 국가 안보관을 세종교육가족들이 이해하고 실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대상으로 다양한 안보 교육과 체험 중심의 훈련을 통해 올바른 안보인식 형성과 비상사태 시 위기관리 능력이 배양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