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대전 서구새마을회에 도서구입비 지원

자체 사회공헌기금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

2017-10-11     장진웅 기자
▲ 11일 대전 서구 새마을회 사무실에서 열린 kt&g 경영지원본부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 정상수 대전 서구 새마을회 회장(왼쪽), 손보선 새마을 문고 서구지회장(가운데), 김용덕 kt&g 경영지원본부장.
[충청신문=대전] 장진웅 기자 = KT&G 경영지원본부는 11일 (사)대전 서구 새마을회에 도서 구입 지원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서구 새마을회는 성금을 통해 구입한 도서를 산하 새마을문고 서구지회에서 운영하는 지역 16개 새마을 작은 도서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성금은 KT&G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든 '상상펀드'를 통해 전액 마련했다.

상상펀드는 임직원이 급여에서 다달이 적립한 성금과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 조성한 사회 공헌 기금이다.

김용덕 경영지원본부장은 "KT&G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장학금지급, 난방용품 전달 등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성금 외에도 KT&G 본사는 대덕구 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봉사단을 파견, 갑천 흑공 던지기, 신탄진 거리·계족산 환경 정화 활동, 소외계층 어르신 나들이, 불우아동 스포츠경기 관람 등 대덕구 지역 사회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를 꾸준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