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여성창업 아카데미 및 아디이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2017-10-19     신민하 기자
[충청신문=청주] 신민하 기자 = 충북도와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2017년 충북 여성창업 아카데미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창의적인 아디이어를 가지고 있지만 정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여성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총 60명이다.

지역별 모집단위는 북부권(단양,제천,충주), 중부권(청주, 진천, 증평, 음성), 남부권(영동, 보은, 옥천, 괴산)의 3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20명씩 모집하며 개인 또는 팀 구성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창업 아카데미 참가자들은 창업 전문가로부터 창업에 대한 기본교육과 사업화교육을 받고 1:1 맞춤형 멘토링 교육도 진행된다.

또 우수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충북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충북도지사상이 수여되며 2018년 여성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대상자로 우선 선발한다.

전정애 여성정책관은 “충북 여성창업 아카데미와 경진대회 계기로 여성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사업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북 여성창업 아카데미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215-9195)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