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정기발표회 개최

2017-12-14     지홍원 기자
[충청신문=진천] 지홍원 기자 = 진천군평생학습센터(소장 김영숙) 진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동아리의 2017년 정기 발표회가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진천군청소년수련관 4층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진천군청소년수련관에는 봉사, 댄스, 학습 동아리 등 5개 분야 17개 동아리에서 170여명의 청소년들이 각자의 특기·적성 개발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인성함양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올 해는 다양한 활동으로 뚜렷한 성과를 거둔 한 해 이기도 했다.

지난 2월 (사)세계예능 교류협회 주최 제35회 전국음악경연대회에 참가한 악기 연주 동아리 ‘윈드송 플루트 오케스트라’가 최고상인 대회장상을 수상하였고, 2017 생거진천 미래지기축제와, 생거진천 문화축제 청소년 장기자랑 대회에서 댄스동아리 ‘INEIN’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두 개 대회 대상을 수상했다.

또 동아리 ‘별하’도 금상을 수상하며 진천군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동아리 활동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한 개관 2년여 만에 활동 폭을 넓혀 처음 참가한 2017 충청북도 청소년박람회 재능경연대회에서 ‘INEIN’이 장려상을, 제12회 청소년문화한마당큰잔치에서 ‘상산댄스’와 ‘스페이스’가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도내 경연대회 참가와 초청공연으로 지역 청소년동아리활동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청소년동아리 정기 발표회는 청소년수련관소속 청소년동아리연합회가 주관하여 모든 과정을 청소년들이 스스로 준비하고 진행하며, 댄스, 보컬, 연주 등 11개 동아리 회원들이 지난 1년간 청소년수련관에서 땀 흘리며 연마한 특기들을 선보인다.

김영숙 진천군평생학습센터 소장은 “올해 모범적인 활동을 펼친 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 청소년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내년에는 청소년동아리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