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신도시 산울리에 실외골프연습장 준공

세종필드골프클럽 도시계획시설사업 2단계 사업 마무리

2017-12-28     정완영 기자
[충청신문=세종] 정완영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산울리(6-3생활권) 일원에 조성 중인 세종신도시 최초 실외골프연습장 세종필드골프클럽 실외골프연습장에 대한 도시계획시설사업이 12월 말에 준공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세종신도시 건설 초기 입주민의 생활체육 여건 증진 및 편익시설 조기 제공을 위해 2009년 12월 16일 건설공제조합을 사업시행자로 지정하고 실시계획을 인가해 진행한 세종필드골프클럽 도시계획시설사업(복합체육시설)의 2단계 사업이다.

현재 운영 중인 18홀 대중 골프장 세종필드골프클럽에 이은 2단계 사업(2015년 5월 착수)으로 지하1층, 지상2층 규모의 비거리 200m, 총 58타석으로 계획한 실외골프연습장과 퍼팅그린, 벙커 및 어프로치 연습장으로 구성된 숏게임 연습장 등 부대시설이 있다.

건축시설인 실외골프연습장은 조기 이용에 대한 주민 수요를 고려해 지난 10월 10일 우선 개장해 시범운영에 들어갔고, 최근 숏게임 연습장 등 부대시설이 완료돼 준공한다.

세종필드골프클럽 실외골프연습장은 기존의 다른 골프연습장과는 달리 설계공모 및 총괄자문을 통해 건축물 디자인을 차별화해 도시미관을 좋게 했다.

숏게임 연습장과 실외스크린 타석 등의 최신 시설을 도입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골프연습을 경험할 수 있고, 인근 골프장 등과의 연계 운영으로 골프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젊은 층이 많은 세종시의 특성에 맞춰 유소년 전문 골프아카데미 운영과 피트니스센터, 카페 등의 시설공간을 제공해 주민들의 다양한 체육시설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