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스마트 기기활용 중심 정보화 교육 강화

2018-01-15     신준섭 기자
[충청신문=서천] 신준섭 기자 = 서천군은 봄의 마을 정보화교육장에서 정보화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 활동 능력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주민정보화 교육을 연중 무료로 운영한다.

군은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확대편성하고 밴드 만들기, SNS(소셜네트워킹 서비스)활용법 등 새로운 교육을 통해 스마트 기기활용 중심의 정보화교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컴퓨터기초 및 스마트활용의 기초과정과 동영상편집, 블로그 만들기, 이미지 편집의 중급과정 등 수준별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및 운영한다. 군은 매월 23일부터 수업시작 전까지 서천군청 홈페이지와 전화(041-950-4055)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한다.

이재규 정보통신팀장은"정보화 교육은 정보화 기기 이용 취약자를 대상으로 기초적이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이므로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36개 정보화 교육 과정이 편성돼 군민 686명이 참여해 제12회 도민 IT 경진대회에서 10개 부문 중 어르신과 정보화마을 으뜸왕전부문 우수상, 어르신과 주부 부문 장려상을 입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신청방법 등은 서천군청 자치행정과 정보통신팀(041-950-4055)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