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동체미디어교실 교육협력 업무협약

2018-03-04     임규모 기자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가 지난 2일 세종시교육청,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 센터와 문화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빠르게 변화하는 SNS 트렌드, 미디어 콘텐츠 시대에 맞춰 시민들에게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양질의 미디어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3개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SNS 활용 교육 관련 협력 ▲학생 및 일반 시민 모집, 교육장 대관 및 운영 협력 ▲미디어 강사 인력풀 및 교육 장비, 시설 등 활용 협력 ▲미디어를 활용한 세종시 문화 공동체 활성화 협력 ▲일반시민은 물론 우리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대상을 확대 운영 등을 통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시민 공동체 교육 문화를 조성키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의 일상, 풍경, 정책에 대한 미디어 중심의 경쟁력있는 콘텐츠 생산 및 확산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의 SNS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시 공식 채널의 시정 소식을 대내·외로 확산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SNS 확산 및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교육 수료생 대상으로 지속적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SNS 확산 동참을 위한 블로그 & SNS 기자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