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립도서관, 올빼미 공예교실 운영

개관시간 연장사업 일환,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2018-03-14     박제화 기자
▲ 예산군립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흥미와 요구를 반영하고자 28일부터 올빼미 공예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2017년 예산군립도서관 팝아트 프로그램 운영 모습
[충청신문=예산] 박제화 기자 = 예산군립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흥미와 요구를 반영하고자 28일부터 ‘올빼미 공예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공예교실은 개관시간 연장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8일부터 매주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11월까지 격월로 총 5회기 진행되며, 1기부터 5기까지 각기 다른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보는 데 중점을 둔다.

운영 예정 프로그램은 ▲1기 올빼미 커플 브로치 만들기 ▲2기 키링(열쇠고리) 만들기 ▲3기 모기 퇴치제 3종 세트 만들기 ▲4기 드라이플라워 캘리액자 만들기 ▲5기 에코탄 맷돌 화분 만들기이다.

프로그램은 회기별로 각각 예산군민 성인 3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1기 올빼미 커플 브로치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20일(화) 9시부터 25일(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www.ysplib.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예산군립도서관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endiwlw@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사항은 군립도서관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예교실이 지역주민들의 건전하고 실용적인 여가 선용의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