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수정초, 운곡초 상반기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 운영

2018학년도 상반기 교육사랑! 학부모 참여 수업 공개·급식 공개

2018-03-21     최명오 기자
[충청신문=청양] 최명오 기자 = 청양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는 20일 오전 10시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새 학년이 시작되는 3월, 학부모 50여명은 학교를 찾아 교육과정 설명회, 학부모 참여 공개수업, 급식 공개에 참여하며 교육사랑 실천에 마음을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 설명외,공개수업,급식공개에 이어 「놀고·만들며·꿈꾸는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이라는 비전을 제시 했다.

류동훈 교장은 “새로운 일이 시작되는 바쁜 시기임에도 많은 학부모가 학교를 찾아 함께 해 감사하고 교직원 및 학생, 학부모가 한층 더 행복한 수정교육을 펼쳐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이날 운곡초도 수업공개에 이어 자녀교육의 이해를 바탕으로 참여하는 교육공동체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의 명품 수업 브랜드 갖기와 전문성 신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학부모,교직원 쌍방향 실천 다짐문 낭독, 학부모,담임교사 교육상담 등을 통해 자녀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학급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학교와 학부모가 소통 하는 계기가 됐다.

이택현 교장은 “학생·학부모·교사·지역 사회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배움터로 발전하기 위해 힘찬 날갯짓을 시작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부모들께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