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생기자단 영상뉴스 9편 공개

중고생 55명 3일간 영상뉴스 제작

2018-04-12     임규모 기자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제4기 학생기자단이 제작한 영상뉴스 9편을 공개했다.

시교육청은 지난 3월 31일과 지난 7~8일 3일간 시교육청과 세종예술고에서 제4기 학생기자단 중고생 55명을 대상으로 뉴스제작캠프를 진행했다.

캠프는 현직 방송기자의 뉴스 리터러시 특강을 시작으로 그룹별 뉴스를 기획하고 촬영한 후, 편집과정을 거쳐 방송뉴스를 완성하고 서로 공유하는 뉴스상영회로 마무리됐다.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했다. 학생들이 스스로 학생 소식과 지역 이슈에 대한 방송뉴스를 완성했다.

학생기자단 55명이 9개 그룹으로 나누어 제작한 영상뉴스 주제는 ▲헬멧의 중요성과 자전거 안전 ▲학원 말고 다른 공부법 없을까?-스터디 학습법의 가능성 ▲쉽게 읽히는 학습 만화, 교육적으로 얼마나 도움될까 ▲세종시 공공자전거 어울링을 아시나요? ▲가보자! 행복도시세종홍보관 ▲세종시 BRT 도로 무단횡단 실태와 개선방안 ▲세종시교육청 민원에 대한 모든 것 ▲조치원 벚꽃 축제 봄꽃 나들이 현장 ▲세종시 높은 물가, 학생은 어찌해야하나 등이다. 뉴스 영상은 세종시교육청 학생기자단 공식 네이버 카페(http://m.cafe.naver.com/sejongs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