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관위, 정책 선거 집중 캠페인

6·13지선 D-30… "알고 뽑아야 확실해"

2018-05-13     장진웅 기자
[충청신문=대전] 장진웅 기자 = 6·13지방선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가 진정한 주민자치와 동네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정책 선거 집중 캠페인'에 나선다.

한화이글스의 전설 장종훈 코치가 출연한 라디오 공익광고를 비롯해 CM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권자의 참여를 당부할 예정이다.

13일 대전선관위에 따르면 프로야구 한화이글스의 장종훈 코치가 라디오 공익 캠페인을 통해 야구에서의 '페어 플레이'만큼 선거에서 정책·공약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또 정당의 정책과 후보자의 공약이 무얼 약속하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곰곰이 고민하고 꼭꼭 투표하자"는 내용의 '알고 뽑아야 확실해' CM송이 출퇴근 시간대 라디오를 통해 퍼진다.

더불어 정당과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쉽게 확인할 방법을 만화로 흥미롭게 풀어낸 홍보물을 대전 대표빵집 '성심당'과 골목상점 '나들가게' 등에서 나눠준다.

다음달 3일까지 투표안내문과 매세대에 발송하는 선거공보를 통해 정당·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쉽게 확인·비교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밖에 스마트폰, PC의 '정책공약알리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정당의 10대 공약, 지방자치단체장·교육감후보자의 5대 공약과 선거공약서를 한눈에 비교·평가할 수 있게 돕는다.

대전선관위 관계자는 "우리 동네 문제 해결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어느 정당과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이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지 꼭 비교 평가하고 투표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