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도전 청년창업 체험프로그램 수료식

11일 송촌평생학습도서관서… 청년창업 자신감 ↑

2018-06-11     정완영 기자
[충청신문=대전] 정완영 기자 = 대전 대덕구는 청년 일자리 발굴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진행한 도전 청년창업 체험프로그램을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 잘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11일 송촌평생학습도서관에서 열린 수료식에서는 도전 청년창업 체험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 참가자 17명중 모든 과정을 이수한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교육기관인 ㈜렛츠에서 ▲창업아이템 발상기법 창업 기업의 회계 세무전략 및 마케팅 전략 등 분야별 전문가 특강의 창업아카데미(5회) ▲청년창업기업(2개소) 등 탐방 ▲참가자 개인별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9일부터 이날 까지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가자 김모씨는 "이번 프로그램을 참가로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고, 창업과 관련된 많은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됐다"며 "이번에 참가하지 못한 많은 예비 청년 창업가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구 관계자는 "프로그램 수료자에게는 창업 시 다양한 정부지원정책 등을 적극적으로 연결해 주고 지속적인 네트워크 관계를 유지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이진산 경제복지국장은 "이번 체험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창업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속 성장 가능한 청년 중심 일자리 창출에 직접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