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광천읍 맞춤형복지팀 ‘출동! 우리동네 복지해결사’ 운영

어르신 직접 찾아가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

2018-08-13     김원중 기자
[충청신문=홍성] 김원중 기자 = 홍성군 광천읍 맞춤형복지팀은 광천읍 관내 43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5일간에 걸쳐 ‘출동! 우리동네 복지해결사’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우리동네 복지해결사는 다양한 복지정보에 취약한 노인들에게 직접 찾아가 이해하기 쉽게 복지정보를 제공해 복지서비스 대상에서 누락되지 않고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주요 서비스 대상은 기초연금 지급대상과 저소득 위기가구 및 독거노인 등이며 주요 서비스 내용은 기초연금수급자 이동통신 요금감면 신청접수, 독거노인 응급안전서비스 신청접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대상자 발굴 및 욕구조사, 방문간호사의 어르신 건강(혈압)체크와 건강 상담, 폭염대비 독거노인 안전홍보 등을 펼치고 있다.

또한 우리동네 복지해결사는 광천읍 맞춤형복지팀 사회복지공무원 3명, 방문간호사 1명과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활동할 예정이며, 30일까지 순차적으로 경로당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같이 광천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전용선 민간위원장은 “마을 이장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으로 이런 서비스 제공을 기획하게 됐으며 폭염과 정보에 취약한 어르신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광천읍 김승환 읍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로 어르신들에게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자세한 방문일정은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광천읍 관계자는 방문일이 아니어도 언제든지 연락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부담 없이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