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 자유학년 지역별 진로캠프

"오감으로 느끼는 4차 산업 잡(JOB)아라"… 6일부터 11월 7일까지

2018-09-06     지정임 기자
[충청신문=내포] 지정임 기자 =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은 6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하는 자유학년 진로박람회 중 13개 교육지원청의 진로박람회에 4차 산업혁명의 신 직업군에 관한 진로체험 부스를 구성해 진로체험을 지원한다.

이번 자유학년 진로캠프는 천안 태조산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진로페스티벌 상상꿈터’를 시작으로 도내 교육지원청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드론관련 직업군, 로봇 관련직업군, 사물인터넷관련 직업군, 가상현실관련 직업군, 3D 프린팅 관련 직업군 등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2022 대입제도 개편과 자녀의 진로교육을 위해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자료를 배부하여 대입 개편안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고, 진로진학 지도 방향에 대해 이해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자유학년 진로체험은 학생들에게 미래세계를 준비하기 위한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확대 제공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계획을 수립하며, 진로설계 능력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고, 아울러 각 지역 단위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