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 함께 걷다’ 청년 커뮤니티의 장 열린다

2018 생활문화 공동체 만들기 프로그램 6주 동안 진행

2018-10-11     박재병 기자
참가자 모집포스터(사진제공=아산시)
[충청신문=아산] 박재병 기자 = 아산시 청년위원회가 아산문화재단과 함께 ‘2018 생활문화 공동체 만들기’사업으로 추진되는 청년 커뮤니티 육성 사업‘청년 함께 걷다’프로그램을 총 6주(20일~12월 15일)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청년 함께 걷다’프로그램은 비슷한 연령대의 청년직장인, 취업준비생 및 청년예술가의 고민과 생각을 공유하고 청년들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아산 청년 커뮤니티 공유에서 이름을 딴 ‘청년 함께 걷다 아니유’1기는 오는 2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오감으로 일깨우는 힐링 타임’,‘내가 아는 꿀팁’, ‘먼저 세상을 경험한 선배 이야기’, ‘아산 청년들에게 오픈 클래스’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청년 재테크 강사 특강과 수료식파티 등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과 청년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관심이 모아진다.

‘청년 함께 걷다 아니유’ 1기 신청은 오는 17일 수요일까지며 아산시에 거주하는 20세~36세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 예술가 및 예술가를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후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