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유치원, 교사학습공동체 수업 기자재 활용 연수

2018-10-17     신현교 기자
[충청신문=태안] 신현교 기자 = 태안유치원(원장 백연실)은 지난 17일 교사학습공동체의 일환으로 수업 기자재 활용 연수 시간을 가졌다.

태안유치원은 교사학습공동체는 배움과 나눔이 함께하는 행복 수업의 꽃 피우기라는 주제로 교사들의 수업역량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협의와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주 화요일은 교육과정, 수요일은 방과후 과정, 목요일은 각 연령별 교사들이 모여 교육과정과 수업에 대한 협의하고 수업친구를 만들어 수업에 대한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혁신(준비)유치원으로 교사들이 수업과 관련하여 실외, 실내, 숲놀이에 관한 연수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원북초등학교 조석호 교감선생님을 강사로 모시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전자칠판 사용법과 유치원 방송 기자재 사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김모 교사는 “전자칠판의 사용법이 어려워 단순한 작업만 사용하였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사용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 어렵고 고민했던 부분을 해결하는 시간이 되어 유익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는 수업 기자재 활용 능력을 높이고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와 수업 나눔을 통해 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더 나은 수업을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의 성장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