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전문기업 ㈜에어심, 제1회 세계 군인 드론대회 개최 '성료'

20여개국 군인 참여···대한민국 드론 기술력 세계에 알려

2018-10-30     지정임 기자
드론 서비스 전문기업 ㈜에어심(대표 심철규)은 지난 29일 에어심 계룡산 드론 비행장의 공식 개장을 알리는 개장식과 함께 제1회 세계 군인 드론대회를 개최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충청신문=내포] 지정임 기자 = 드론 서비스 전문기업 ㈜에어심(대표 심철규)은 지난 29일 '에어심 계룡산 드론 비행장'의 공식 개장을 알리는 개장식과 함께 '제1회 세계 군인 드론대회'를 개최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육군대학 소속 교관 및 수탁교육 중인 20개국 100여명의 군인(장교)들이 참가해 대한민국의 앞선 드론 기술력을 알리고 군문화 교류와 안보역량 강화에 기여하는 등 큰 의미를 더했다.

특히 각국을 대표하는 수탁 장교들의 호응과 해당국가에 대한 드론서비스 문의까지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심철규 대표는 "에어심 계룡산 드론비행장은 어린이들을 위한 드론 아카데미와 성인들을 위한 드론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 교육이 수시로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한 '드론 일자리 연구소'를 만들어 활발히 지역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심은 계룡산 드론 비행장에서 공주시와 계룡시, 세종시, 대전시민을 위한 음악회와 드론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오면서, 드론 비행이 자유롭지 못한 인근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