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천안시장기 군장병 체육대회 개최

천안시통합방위협의회, 체육대회로 군부대 장병들 노고 치하

2018-11-16     임재권 기자
천안시통합방위협의회가 16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제4회 천안시장기 군장병 체육대회’를 열었다.
[충청신문=천안] 임재권 기자 = ‘제4회 천안시장기 군장병 체육대회’가 16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천안시통합방위협의회(의장 천안시장 구본영) 주최로 열린 이번 군장병 체육대회에는 지역 내 주둔 4개 군부대 군장병과 천안시통합방위협의회 위원, 읍‧면‧동 방위협의회장, 예비군지휘관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10시 개회식과 함께 축구, 족구,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천안관련 OX퀴즈 등 부대별 대항 형식으로 치러졌으며, 지역방위와 대민지원에 힘을 쏟고 있는 군부대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가 됐다.

구본영 천안시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국가와 지역의 안보를 위해 매진하고 있는 군장병 여러분 모두가 자랑스럽고, 최근 남북관계가 호전되고 있지만 여전히 완전한 비핵화와 종전선언은 이루어 지지않고 있다”며 “이 대회를 통해 군장병의 단합을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통합방위를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 주둔 4개 군부대는 공군 제2방공유도탄여단(여단장 준장 박찬식), 육군 제3탄약창(창장 대령 이성극), 육군 제3585부대 1대대(대대장 중령 장창식), 공군 제8352부대(대대장 중령 남재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