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육상연맹, 2018 키즈런 페스티벌 '성료'

연양초 1위·다빛초 2위·참샘초 3위

2018-12-09     임규모 기자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세종시 육상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8 키즈런 페스티벌' 세종지역 대회가 8일 연서면 농어민 체육센터에서 시 교육청 유효종 체육담당 장학사를 비롯한 선수와 학부모, 체육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세종시 육상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8 키즈런 페스티벌' 세종지역 대회가 8일 연서면 농어민 체육센터에서 시 교육청 유효종 체육담당 장학사를 비롯한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8개팀 선수와 학부모, 체육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키즈런 페스티벌 대회는 유소년 육상 프로그램인 키즈프로그램(Kids Program)을 재미있는 게임 형태로 구성한 대회로 대한육상연맹이 국제육상연맹(IAAF)과 협력을 통해 2012년 국내에 도입했다.

어린이들이 단체 경기를 통해 지구력, 순발력, 유연성 등 균형적 신체발달과 함께 팀워크를 통한 친구들과의 협동심과 조화로운 사회적 가치관을 함께 체득할 수 있는 ‘학교체육 프로그램’이다. 남·녀 각 1명씩으로 팀을 이룬다.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대한육상연맹은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보급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국대회도 개최하고 있다. 세종시 육상연맹은 우수 선수를 발굴, 내년부터 전국 대회에 출전 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세종시 첫 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8개 팀이 참가해 7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겨뤘다. 대회결과 연양초 1위, 다빛초 2위, 참샘초 3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