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수정초, 2박 3일 겨울스키캠프 운영

평창의 아름다운 설경 속 빛나는 아이들의 행복

2018-12-13     김석쇠 기자
[충청신문=보은] 김석쇠 기자 = 보은군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는 지난 12일~14일, 2박3일 동안 평창올림픽이 개최됐던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겨울 스키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겨울 스키캠프는 1박 2일로 진행됐던 작년과는 달리 아이들과 학부모의 희망사항을 반영하여 2박 3일로 진행됐으며, 평소 접하지 못한 겨울 스포츠 동계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공동체 의식의 함양과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한 지도자로서의 성장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용평리조트 스키장에 도착한 아이들은 스키복과 스키 장비를 갖춘 후 1~6학년 28명을 수준에 따라 초급, 중급으로 나눠 전문 스키강사 4명으로부터 스키 안전교육과 스키를 타는 기본자세를 배웠다.

스키를 많이 접해보지 못한 초급단계 학생들은 A자로 서는 방법, 정지시키는 법 등의 기본적인 것을 배웠으며 중급단계 학생들은 기본적인 자세를 익히고 스키강사와 함께 초보자, 중급자 코스에 도전했다.

양길석 수정초등학교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스키캠프를 통하여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아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수정초등학교는 아이들이 미래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