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교사 감성 토크 콘서트 ‘다시, 꿈’ 개최

2018-12-23     박재병 기자
[충청신문=아산] 박재병 기자 =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21일 오후 6시30분부터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2공학관 1층 공연장에서 ‘2018 교사 감성 토크 콘서트’를 아산 및 인근 지역 교사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사 감성 토크 콘서트는 한 해 동안 학생들 생활지도와 학습지도로 수고한 유초중고교 교사들이 함께 공감하고 나누며 힐링하는 감성 공연으로 2016년부터 시작해서 3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교사들을 응원하기 위한 교사들의 이야기와 음악이 어울어진 맞춤 공연으로 공연전문가가 아닌 영인중학교 교사학습공동체와 아산교육지원청이 자체 기획했다.

공연 내용으로는 ‘교사 수업에서 나를 만나다’와 ‘교사 삶에서 나를 만나다’의 저자인 김태현 선생님의 강연, 팝페라 가수 임덕수의 초청 공연, 객석의 교사들이 풀어낸 교사의 삶에 대한 이야기, 교사감성연수팀 ‘꿈꾸는 교사들’의 공연으로 구성되었다.

교사 감성 토크 콘서트에 참가한 교사는 ‘교사만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 처음 교사가 되었을 때 품었던 꿈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고, 지친 마음을 다시 일으켜 더 좋은 교사가 되어야겠다고 꿈꾸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