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보건소, 건강계단 확대 설치 ‘호응’

계단운동으로 체중은 내리↓, 건강은 올리↑

2018-12-27     정영순 기자
공주시 보건소가 옥룡동 주공아파트 1단지에 설치한 건강계단 확대 안내 표지(제공 = 공주시 보건소)
[충청신문=공주] 정영순 기자 = 공주시가 시민들의 건강생활 습관 향상을 위해 지난해 신관동 삼환나우빌 건강계단 설치에 이어 올해에는 옥룡동 주공 아파트 1단지에 건강계단을 설치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일상이 운동이 된다’는 신체활동 인식개선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설치된 건강계단 내용을 보면 엘리베이터 열리는 문에 ‘움직이는 발걸음 건강한 첫걸음’, ‘그거 아세요 한 계단 오를때마다 0.15칼로리가 소모’ ‘나비처럼 가벼워지도록 계단은 어떨까요?’라는 표어로 계단운동을 독려하고 있다.

계단에는 칼로리와 건강수명을 수치로 계산해 운동효과를 알리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않고 계단을 오르면, 건강수명이 늘고 다양한 운동효과가 있다는 것을 홍보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계단에는 공산성 이미지 등 공주시를 홍보하는 효과도 보이고 있다.

이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 A씨는 “계단 걷기가 운동이 된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이렇게 우리 아파트에 설치해 주니 고맙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걷기를 실천해 보겠다며, 주민이 함께 걷기에 참여하는 분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흡족해 했다.

한편, 공주시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환경조성과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