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더 큰 사랑 효(孝)드림”경로당 효세트 전달

2018-12-31     박재병 기자
전달식 모습(사진제공=아산시)
[충청신문=아산] 박재병 기자 = 아산시는 지난 28일 관내 517개소 경로당을 대표해 온양3동 행복경로당에서 오치석 대한노인회아산시지회장, 이창호 온양3동 경로당 분회장, 이조자 온양3동 행복경로당 노인회장 및 경로당 회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효세트를 전달하는 훈훈한 자리를 마련했다.

“더 큰 사랑 효(孝)드림” 경로당 효세트는 구급함세트, 핸드 마사지기, 손목혈압계 등을 포함한 12종 16개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안전한 경로시설 환경을 마련하고자 어르신들의 물품 선호도 의견을 수렴해 진행하게 됐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오랫동안 우리사회를 이끌어주시고 정신적 기둥이 되어 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행복한 사랑방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여 어르신을 공경하는 효도 아산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치석 대한노인회아산시지회장은 “경로당에 관심을 갖고 효세트를 지원해 주신 아산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경로당이 건강과 여가생활을 즐기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내년도 경로당 지원사업으로 태양광 설치와 경로당 기능보강, 한궁 보급,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