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소, 인지재활프로그램 강사 공개 모집

2019-01-16     조경현 기자
제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입구 전경
[충청신문=제천] 조경현 기자 = 제천시 보건소(소장 조종휘) 치매안심센터가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9988 뇌 건강 인지 재활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위해 강사를 모집하는 분야는 원예치료, 인지치료, 미술치료, 음악치료 등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제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거주자로 관련 분야 학위 또는 자격증을 소지하고 노인 대상 강의 경험이 풍부한 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오는 23일까지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시 공고란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강의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관련 자격증 사본이나 학위증명서를 지참하고 제천시 보건소 4층 치매관리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12월까지 강의와 적절한 인지훈련을 전개해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그 시기를 늦추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3-641-3026)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시 보건소 시민보건과 조일 정 주무관은 "최종 4명의 합격자는 오는 28일까지 개별 통지할 예정"이라며 "치매안심센터의 치매관리사업인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