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기술인들 모여 실력 발휘한다

대전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

2019-01-18     이성현 기자
[충청신문=대전] 이성현 기자 = 대전지역의 숙련된 기술인들이 한 곳에 모여 자신의 실력을 뽐내는 기능경기대회의 원서접수가 시작됐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2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기능경기대회란 생산 및 기술 분야에서 기능계 국가기술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자가 근로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심신의 건전화 및 기술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지방·전국·국제기능경기대회 등이 있다.

전국대회로 가기 위한 길목인 대전대회는 오는 4월 3일부터 8일까지 대전디지텍고등학교 등에서 펼쳐지며 기술인들은 헤어디자인, 자동차정비 등 6개 분과 50개 직종이 참가한다.

이 대회 입상자에게는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 면제 특전이 주어지고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대전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참가 자격은 개최일 기준 만 14세 이상(2005년 4월 3일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희망자는 마이스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고 기타 서류는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으로 직접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 직업능력개발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